아이스팩 버리는법 부피를 확 줄여보자

카테고리 없음|2017. 9. 12. 17:33

알아두면 유용한 아이스팩 버리는법 알아보기!

 

 

아이스팩은 우리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상하기 쉬운 음식을 보내거나

또는 택배를 받을때 안에 동봉하여 신선함을 유지시켜주는 용도로 사용하곤 합니다.

자취를 하다보면 쇼핑몰을 통해 육류,생선,김치류를 자주 주문하게 되는데요,

아이스팩을 바로 버리지 않고 하나,둘 쌓이다보면 나중에 버릴때 애물단지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효율적으로 아이스팩 버리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거 뭐 버리는게 어렵냐?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그냥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넣으면 됩니다.

하지만 한두개가 아닌 다량의 아이스팩을 종량제 봉투에 넣고 버리기엔

부피만 겁나게 차지하고 쓰레기 봉투도 돈을 주고 사는 입장에서 괜히 아깝더라구요.

 

부피를 줄여서 아이스팩 버리는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아이스팩을 뜯고 안에 있는 젤(냉매제)를 꺼내서 베란다에 널어주세요.

그러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줄어들어서 가루가 된걸 볼 수 있긴 합니다.

단점이라면 단시간엔 안되고 적어도 한달은 걸린다는...ㅎㅎ;;

그냥 요건 알고만 계시고 확실하게 부피를 줄여서 버리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아이스팩 버리는법 두번째는 바로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그릇이나 대야에 젤(냉매제)를 담은 후에 그 위에 소금을 뿌려주면 됩니다.

소금량은 대략 아이스팩1개=소금 1숟가락 정도면 충분하고 그냥 뿌려도 되지만

좀 더 빠르게 녹이려면 나무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주면 금방 액체로 변합니다.

 

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7~10분 정도 지나면 물로 변해서 그 상태로 그냥 배수구로 버리면 끝!!

아이스팩 비닐만 따로 쓰레기 봉투에 넣으면 되서 부피를 엄청나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약간의 노가다를 통한 수고스러움이라고 해야 할까요?ㅋ

 

선택은 본인이 하시고 이것으로 아이스팩 버리는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에게 유용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