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공백 제거 쉽게 적용하는 2가지

카테고리 없음|2018. 6. 7. 16:05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공백 제거 쉽게 하는 두가지 방법!



엑셀로 작성된 문서를 불러오거나 문서를 작성할때 입력한 텍스트에 공백이 있는걸 보게 됩니다.

스프레드시트내 공백이 들어간 부분이 육안으로 확인할 정도면 백스페이스키로 제거하지만,

다수인 경우에는 엑셀내 옵션과 함수를 사용해서 제거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공백 제거 적용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엑셀 공백 제거를 위해 간단한 예시를 준비했는데 위 스샷처럼 

셀 안에 입력된 텍스트 앞이나 중간에 공백이 들어간걸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백을 제거하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 드래그 또는 열,행을 선택한 다음,

키보드 단축키 "CTRL+F"를 누르면 찾기 및 바꾸기 팝업창이 활성화 됩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있는 "바꾸기(P)" 탭을 누르고 찾을 내용(N) 부분에 "스페이스바"를 

눌러 한칸 띄운 후에 "모두 바꾸기(A)" 항목을 누르면 엑셀 공백 제거 과정이 진행됩니다.



모두 바꾸기를 누르면 위 스샷처럼 안내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릅니다.



위 스샷을 보면 셀 맨앞,중간에 들어갔던 공백이 모두 제거된걸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찾기 및 바꾸기 옵션을 적용하면 지정한 영역에 있는 모든 공백이 사라집니다.



엑셀 공백 제거를 할때 한번에 다 지울때는 위 방법으로 적용하고 

특정 부분에 적용된 공백만 제거하고 싶을때는 TRIM 함수를 적용하면 됩니다.


함수는 =TRIM(적용할 셀)을 선택하면 되는데 공백이 들어간 부분을 

"적용할 셀"과 동일하게 맞추고 싶을때 입력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첨부한 스샷 기준 =TRIM(B2)



 함수를 적용한 다음 다른 셀에도 적용할때는 마우스 드래그로 자동채우기를 해줍니다.



함수를 적용하면 위 스샷처럼 불필요한 공백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문서 내용과 상황에 따라 엑셀내 옵션을 적용하거나 TRIM 함수를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공백 제거 쉽게 적용하는 두가지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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